김민재 이적 임박

Share


이탈리 프로축구 나폴리 SSC가 지난 5일(한국시간) 세리에A 우디네 다시아 아레나에서 열린 2022-2023 세리에A 33라운드 우디네세와의 원정 경기에서 1-1로 무승부를 기록하며 승점 80점을 기록해, 뒤에 경기의 승부와 상관없이 세리에A 우승을 차지하였습니다. 이는 2020년 작고한 ‘축구 전설’ 디에고 마라도나가 뛰던 1989-1990 시즌 이후 33년 만에 거둔 영광입니다. 김민재는 박지성 2006-2007 리그부터 2010-2011 시즌까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와 정우영 2018-2019 시즌, FC 바이에른 뮌헨 이후 유럽 5대 빅 리그(잉글랜드, 독일, 스페인, 이탈리아, 프랑스)에서 리그컵 차지한 세 번째 대한민국 축구 선수가 되어버렸습니다.

김민재

김민재 (27, 나폴리)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맨유로 이적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에 대한 계약 조건들이 공개되었으며, 나폴리에서의 연봉보다 엄청 높은 연봉을 받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유럽 축구 이적 업계 전문가인 니콜라 스키라는 16일 본인의 SNS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김민재를 스카웃하기 위해 가장 앞서 있다. 맨유는 5년 계약에 연봉 600만 유로(약 87억 원)와 보너스를 포함한 제안을 했다”라고 알렸습니다. 이전에 스키라는 “EPL에서 3개 팀이 김민재에게 관심을 가지고 있다”라고 이야기하면서 맨유, 맨체스터 시티, 그리고 뉴캐슬을 말했습니다.

그런 무대에서 김민재는 나폴리를 리그 정상으로 이끌었으며,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도 굉장한 기량을 발휘하여 팀을 16강에 오르게 하는 데 일조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김민재는 이탈리아 리그뿐만 아니라 유럽 전체에서 최고의 CB로 인정받으며 빅클럽 적응력에 대한 의문을 완벅히 잠재웠습니다. 나폴리는 지난 여름에 특급 수비수인 칼리두 쿨리발리를 첼시에 이적시키면서 4000만 유로의 이적 비용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그 금액의 절반도 안 되는 1800만 유로를 들여 페네르바체에서 김민재를 데려왔습니다. 그 결과는 확연히 나타났고, 루치아노 스팔레티 감독은 김민재를 통해 더욱 공격적이고 전진적인 수비 전략을 구사하였습니다. 이탈리아 매체들은 김민재를 “야수 같은 본능을 지닌 수비수”라며 칭찬하였습니다.

그는 과거보다 더 넓은 영역을 수비하지만, 더 정교해진 판단과 선택으로 위치를 유지하고 상대의 공격 플레이를 조기에 차단합니다. 공을 스틸한 후에는 전방으로의 높은 성공률의 패스를 통해 팀의 득점을 이끌어내는 빌드업 역할도 하고있습니다. 그의 키 패스와 드리블 기술은 매 시즌 점점 증가하고 있다는 부분이 더 놀라운 사실일 수 있습니다. 한국 축구 역사에서 최고의 수비수로 꼽히는 홍명보 감독은 “김민재는 대한민국 수비수들의 한계를 훨씬 뛰어 넘고 있다. 역대 최고라는 단어는 이제 김민재의 것이다”라고 칭찬하였습니다. 김민재는 그의 큰 체구, 빠른 발, 과감한 판단, 확실한 볼 처리로 신뢰를 얻었으며 그의 수비 지능과 어떤 상황에서도 당황하지 않는 마인드와 자신감은 최상위 수준이라고 인정받고 있습니다.

김민재는 또한 “잘못된 발언으로 제가 국가 대표로 뛴 49경기는 없어졌고, 태극 마크의 뜻과 무게와 모든 것들을 모르고 가볍게 생각하는 선수가 되어버렸다. 마냥 즐겁게만 했던 대표팀에서 조금씩 비중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 부담을 많이 느끼고 있는 상태였고, 멘탈적으로 무너졌다는 발언은 경기장에서의 부담감, 나는 항상 잘해야 한다는 책임감, 수비수로서 실점 했을 때의 상실감, 이런 것들이 어려웠다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었다”라고 전달하였습니다. 김민재는 마지막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고 지금 제가 축복받은 선수임을 잘 인지하고 있고, 극복해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하고 있다”면서 “금방 모든 부분이 멘탈적으로 문제가 되었음을 알아주시고, 국가 대표로서 신중하지 못한 점, 성숙하지 못한 점, 실망했을 팬, 선수 분들께 다시 한 번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 항상 대표팀을 응원해주시고 현장에 와주시는 팬 분들 감사하다”라고 말을 마쳤습니다.

You may also like...